Re:얼마전 신지식에 도움을 요청했던 사람이랍니다.^^
안녕하세요?^^ 얼마전 신지식에 주택시공비에 대해 도움을 간곡히 요청했던 사람입니다.
답답한 마음에 글을 올리긴 했지만 설마 답글이 오리라곤 생각도 안했는데 다음날 바로 답글을 올려주셔서 답답한 제 마음이 잠시동안이나마 따뜻했었답니다. 감사드려요^^
경남 진주에서 부채문제로 시어머님과 장애인이신 시숙과 떨어져 살다가 함께 살 꿈에 어렵게 대곡면땅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.
집지을 돈이 터무니없게 부족해서 내년으로 미루고 싶었지만 올해 어머님이 칠순이시고 집을 지으면 좋다고 하시니 컨테이너를 가져다 놓고 살 심정이예요~
현재 자금은 천이백정도 있고 집을 완공하고 이사할 때 보증금천만원을 빼서 드릴 수 있습니다.(총 2.200만원)
집은 25평정도 생각하고 있고 방세개에 주방 욕실 거실 이렇게요(저희가 제사를 지내서 거실이 있어야...)
설계도는 농가주택표준설계도를 하고 신랑은 농사를 짓고 있는데 전에 주택시공경험이 있어 공사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. 정화조와 소형기름보일러 있구요. 기타 욕실타일과 그 밖에 재료를 몇가지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자세한 것은 사장님과 논의해야겠지요.
저희가 9월중순에 방계약이 끝나고 신랑도 여름철에 하우스 농사를 짓지않으니 8월에 집을 지었음 합니다. 씽크대는 신랑이 할 수 있다고 하는데(안해본 일이 없어놔서^^재주는 좋은 것 같아요 신랑자랑해서 죄송~)
사장님께서도 스케줄이 많으신 것 같아 8월달이긴 하지만 미리 글을 올립니다.
저희 가족 일찍 모일 수 있도록 도움 간절히 바라겠습니다.
답글 입니다..
네 최선을 다해 보겠읍니다...최소30-50일전쯤에 제가 한번 다녀오고..집짓는 방법을 의논/결정하고 계약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읍니다..계약금은 형식상 10만원 정도 입니다.... 저희는 타,주택을 지워도.. 계약금은 20만원이상은 절대 받지 않아요...집짓는 공정만큼....건축비를 받아요..그리고 집짓는자리에다 기초라도 미리 해두면...좋겠읍니다..